지난 2월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확산 이후 많은 불편함이 있었다. 특히 해외에 유학중이거나 유학을 계획하던 학생 중 다수가 어쩔 수 없이 한국으로 방향을 돌려야 했다. 그런데 곧 백신과 치료제가 나올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다시금 자녀의 해외 조기유학을 계획하는 학부모님들이 늘고 있다. 왜일까?
많은 학생들이 미국 조기유학을 포기하며 국내 국제학교를 다녀야 했고, 이에 불만족한 학생들이 많기 때문이다. 특히 이미 미국 고등학교를 다녀봤던 학생이라면 더욱 그랬을 것이다. 국내 국제학교의 비싼 교육비, 잦은 교사들의 이동, 교육 수준의 저하, 한국 학생끼리의 수업 등의 문제점을 보면 비용도 더 저렴한 미국 사립 고등학교를 선호하는 것이 당연하게 느껴진다.
무려 6만 달러나 드는 제주 NLCS등 비용이 만만치않은 몇몇 국내 국제학교들에 비해 그 비용의 절반으로 다닐 수 있는 좋은 미국 고등학교들이 많다. 전부 미래교육연구소가 전체 학생 수, 국제 학생 수, 교사대 학생 비율, AP 개설수, SAT/ACT 평균 점수, 스포츠및 특별활동 개설수, 과거 대학 진학률 등을 고려하여 검토한 만큼 학교 교육의 질이나 교사 수준에서도 절대 모자라지 않는다.
■유튜브 영상: 코로나 사태 속 미국 고등학교 가기
https://youtu.be/AkZWLD9wXXU
그렇다면 내년 1월학기에 미국 고등학교에 유학 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미국 조기유학을 생각하는 학생과 학부모님을 위해 유익한 정보를 큐앤에이 형식으로 전해드린다.
Q. 연간 총비용이 3만 5000달러 수준의 데이 스쿨로 우리 아이를 보내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A. 물론입니다. 비용은 학부모님의 경제수준에 맞추면 됩니다. 연구소가 갖고 있는 미국 고등학교 자료에 따르면 3만 5000달러 정도의 좋은 데이 스쿨이 18개 정도 있습니다. 더 어려우시다면 3만 달러 내외의 학교도 꽤 있습니다.
Q.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지역과 학교를 고를 수 없다던데 F1 조기 유학은 되나요?
A. 네. 정식 유학을 가는 학생들은 학교와 그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학교별로 자세한 정보를 드립니다. 특히 위스콘신주와 미시간주에 가장 많은 학교들이 있습니다.
Q. 조기 유학 컨설팅 과정은 어떻게 진행 되나요?
A. 미래교육연구소의 상담을 거쳐 조기유학을 가기로 결정을 하면 연구소와 컨설팅 계약을 맺습니다. 그 후 연구소가 5개 이상 10개정도 고등학교 리스트를 드리면 부모님은 이 중 3개를 선택합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이 3개 학교에 원서를 쓰도록 도와드립니다. 합격 통보가 오면 그 이후 비자 신청에 들어가고 비자가 나오면 내년 1월에 떠납니다.
Q. 결정 기한이 있나요?
A. 늦으면 11월까지도 가능하지만 여러 준비를 감안한다면 10월 이내, 그리고 가능한 더 일찍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학교당 받는 학생수가 적기 때문에 비용도 저렴하면서 좋은 학교는 일찍 마감됩니다. 따라서 좋고 저렴한 고등학교로 가려면 일찍 지원해야 합니다.
Q. 비용은 언제 내나요?
A. 학교에서 합격 통지가 오게 되면 등록금을 비롯한 총비용에 대한 납부 안내가 나갑니다. 이 비용은 연구소가 아니라 부모님이 미국 학교에 직접 내셔야 합니다. 그래야 유학원이 중간에서 비용을 보내지 않는 등의 사고를 막습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적은 비용의 원서 작성과 학교 선택 등 프로세싱 비용을 받을 뿐입니다.
Q. 몇 학년 때 가야 좋은가요?
A. 보통은 9학년에 많이 갑니다. 한국 중학교 3학년 1학기를 마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내년 1월에 가게 되면 9학년 2학기로 갑니다.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1학년이 적기이고, 고2 학년과 3학년은 다소 어려움이 많습니다. 미국 대학 준비에 시간이 너무 촉박합니다.
Q.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나요?
A. 미래교육연구소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미국 고등학교 무료 온라인 상담을 열고 있습니다. 참가 신청을 하시려면 전화 1577-6683이나 02-780-0262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