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일 또는 15일에 얼리 지원 마감일이 완전히 끝났다. 그리고 여러가지로 힘든 한 해였지만 합격과 함께 장학금도 받는 학생들의 좋은 소식이 벌써 들려온다. 그리고 이제 학생들은 한창 레귤러, 즉 정시 지원 준비를 하고 있다.
미국 대학에 레귤러로 지원을 하면서 장학금까지 받으려면 주의해야 할 점이 여러가지 있다. 얼리를 이미 지원한 학생들 중에서는 준비가 미흡해서 다시 레귤러에 도전하는 경우도 있지만 합격까지 했는데도 또 레귤러로 지원하는 경우가 있다. 바로 재정 보조/장학금 신청을 제대로 못해서 합격한 대학에 등록을 못한 것이다.
이러한 불상사를 막기 위해, 이번에 정시 지원을 할때는 철저하게 재정 보조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레귤러 지원과 장학금 신청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미래교육연구소가 컨설팅으로 도움을 준다.
■ 미국 대학 입시 전략- 나는 지금 어디쯤 있는가? 유튜브
이때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다음의 세가지다. 이 세가지를 모두 적절하게 충족시켜야 하지만 쉽지 않다.
1) 국제학생에게도 재정보조를 주는 대학, 그리고 동시에 합격이 가능한 대학을 고르기
2) 그 대학에 합격하기 위한 전략 잘 수립하기
3) 가정의 현재 경제 상황으로 봐서 가장 많은 학자금 보조를 받을 수 있도록 CSS 프로파일 등 관련 서류를 잘 작성하기
보통의 학부모님들은 경험과 정보가 부족하여 이것을 혼자 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국제학생들에게 학자금 보조를 주지 않는 대학만을 고르거나, 자녀의 실력으로 도저히 합격할 수 없는 수준 높은 대학만 고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그렇다고 장학금을 포기할 필요는 없다. 그래서 교육 전문가인 미래교육연구소가 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교육 전문 컨설팅 기관으로 수천 명의 학생을 미국 대학에 보내고, 학자금 보조를 받게 한 경험과 자료가 축적되어있다. 그래서 미국 대학에 레귤러로 지원을 하고, 학자금 보조를 받아야 하는 학생들에게 정확한 입시 정보와 합격 전략을 제공한다.
상담을 원하는 학생들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 또는 신청을 하면 된다. <미래교육연구소>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