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리그 및 그 수준의 최상위권 미국 대학들은 12월 15일 전후로 얼리 합격 발표를 할 예정이지만 이미 많은 대학들이 합격 발표를 하고 있다. 12월 초에는 더 많은 대학들이 합격 발표를 해서 벌써 미래교육연구소의 컨설팅을 받아 미국 대학에서 재정보조/ 장학금 통보를 받은 학생들이 오늘 현재 50명이 넘었다.
놀랍게도 지난해보다 미국 대학 장학금 액수 및 선발 인원이 줄지 않았다. 코로나로 인해 금년도에는 전과 같은 재정 보조/장학금은 받지 못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많은 학생들이 기대만큼 많은 장학금을 받고 있다. 그 예시로는실제로 인당 연간 4-5만 달러의 장학금을 받아 국내 연세 대학교 학비보다 저렴하게 1천만 원 미만으로 학비 부담을 크게 줄인 학생들이 있다.
미래교육연구소에서 컨설팅을 받은 학생들의 경우 보통 얼리 디시전(ED) 1개에 얼리 액션(EA)으로 2-4개 대학에 지원을 했다. 그리고 여기서 EA로 합격을 하며 장학금도 확보한 학생들은 편안한 마음으로 레귤러 지원에서 상향 지원에 도전을 할 생각이다.
■유튜브 영상으로 보는 미국 대학 레귤러 전략
또한 이렇게 안전한 가운데서 지원하는 학생들 외에도 레귤러에서 처음 지원을 하는 학생들도 있다. 이 학생들은 적절한 대학을 선턕하는것이 매우 중요하다.
성공적인 레귤러 지원을 위해서는 자신의 능력과 경제적 형편에 맞는 대학을 찾아야 하는데, 재정 보조가 필요한 학생은 해당 대학이 국제학생들에게도 재정 보조를 많이 주는 대학인지도 파악을 해야 한다. 이렇게 지원할 적절한 대학을 선택한 후에 재정 보조 신청서를 잘 작성하면 된다. 그러나 이것은 일반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에게는 어려운 일이다.
대학 선택이 어렵거나 지원이 어려운 학생 또한 재정보조 신청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생각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미래교육연구소로 문의 또는 신청을 하면 된다. <미래교육연구소 미국 대학 어플라이 팀>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