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대학은 독일어로 가야 하지 않나요?"
"독일 대학도 학비를 받기 시작했대요."
독일 대학 유학에 대한 잘못된 정보들이다. 이렇게 독일 대학 유학에 대해 잘 알지도 못하면서 옳지 못한 정보를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있다. 실제로는 어떨까?
미래교육연구소는 전부터 계속 독일 대학, 대학원 유학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독일 대학은 비싼 미국이나 영국 대학 학비를 부담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선택지다. 독일 대학들은 국제학생들에게도 학비가 무료이거나 매우 저렴하기 때문이다.
그 외에도 영어로 전공 전 과정을 공부할 수 있으며 졸업 후 취업이 비교적 용이하다는 점에서 독일 대학을 많은 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그리고 오늘은 국내고를 졸업하고 독일 대학 학부로 갈 때 지원 조건이 일부 변했다는 것을 알려드린다.
■유튜브: 독일 대학으로 유학 가는 방법
1. 일반고 졸업을 해야 한다
2. 3학년 전 과정에 60점 이하가 없어야 한다 → 3학년 전 과정에서 필수과목에 62점 이하가 없어야 한다.
3. 수능 등급 4.4 등급 이상이어야 한다.
4. 영어 공인성적 토플/아이엘츠가 있어야 한다.
여기서 2번째 항목에서 전 과목이 필수과목으로 얻어야 하는 성적이 60점 이하에서 62점 이하로 변경되었다. 문제는 많은 학생들이 이미 독일 대학에 지원을 하려할때 2번째 항목에 걸려서 지원을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물론 필수 과목이라 함은 국어, 영어, 과학, 사회 과목을 말한다. 음악이나 체육 등 선택과목들에서는 점수가 나빠도 상관이 없다.
독일 대학 지원 마감은 7월 중순이다. 물론 대학마다 지원 마감 시기가 다르다. 이 점을 감안해서 지원을 빨리해야 한다. 국내에서 독일 대학 영어로 가기를 컨설팅하는 곳은 미래교육연구소 밖에 없다.
더 자세한 내용은 미래교육연구소에 개별 상담을 요청하면 된다. <미래교육연구소>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