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는 노스이스턴 대학, 2위 드렉셀 대학
인턴은 여름 방학 등 단기 프로그램, 코업은 한 학기 프로그램
이 과정 거치면 해당 회사 취업 가능성 높아
필자가 미국 대학 진학 상담 및 컨설팅을 진행하다 보면 인턴십이나 코업 프로그램에 대해 관심을 갖는 학부모들이 많다. 특히 미국 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현지에서 취업을 하고자 계획하는 학생들과 그 부모의 경우에 그렇다. 분명 코업 프로그램이 개설됐거나 인턴십 프로그램이 잘 된 대학을 졸업하면 미국 현지 취업의 가능성이 높다.
아래도 설명을 했지만 어떤 기업에서 코업이나 인턴십을 했으면 그 회사는 이미 훈련을 마친 학생을 뽑을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별도의 훈련을 안 시키고 바로 일선 일에 투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코업 프로그램과 인턴십을 혼동하는 분들이 있다. 간략히 설명을 하면 다음과 같다.
Co-op 은 학생이 현장에서 직면하는 일상적 과제와 해결책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실제 엔지니어링 업무 체험한다. Co-op은 학기마다 번갈에 공부와 현장 근무를 번갈아 하도록 하는 유료 포지션이다.
코업이란 명칭의 협동 교육은 강의실 기반 교육과 실무 경험을 결합하는 구조화된 방식이다. 코업은 구조화된 직업 경험에 대한 학점을 제공한다. 코업 교육은 대학생들이 학교-직장 전환, 서비스 학습, 체험 학습 이니셔티브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데 새로운 중요성을 띠고 있다. 일반적으로 코업은 한 학기 이상 지속된다. 학생들은 가을에 수업을 듣고 나서 봄 학기 동안 회사에서 일할 수도 있다. 이 순환은 때때로 1년 이상 지속될 수 있다.
인턴십은 보통 한 학기 또는 여름 동안 이루어지며 고용주에 따라 임금이 지불되거나 지불되지 않을 수 있다. 종종 학생들은 대학 생활 내내 두 개 이상의 인턴십을 하게 될 것이고, 그래서 그들은 두 개의 다른 분야나 자리를 탐색해 보고 어떤 것이 자기에게 맞는지 비교하게 될 것이다.
인턴십은 화이트칼라 및 직업 경력을 위한 현장 교육 시스템이다. 직업 경력을 위한 인턴십은 견습생과 비슷하다. 인턴들은 전형적으로 대학생이거나, 고등학생이거나 대학원 졸업 후 성인이 될 수도 있다. 때때로, 그들은 중학생이거나 심지어 초등학생도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인턴십은 학생과 고용주 사이의 경험을 위한 서비스의 교환으로 작용한다. 학생들은 특정 분야에서 경험을 쌓기 위해 싸거나 무료인 노동력을 제공한다. 그들은 또한 인턴십을 이용하여 특정 직업에 관심이 있는지, 인맥을 만들거나, 학교 학점을 취득할 수 있다. 몇몇 인턴들은 그들이 인턴을 했던 회사들에서 취업할 수도 있다. 고용주들은 또한 경력직 인턴들이 정규직을 시작할 때 훈련이 거의 필요하지 않거나 전혀 필요 없기 때문에 이익을 얻는다.
그렇다면 이런 인턴 프로그램과 코업 프로그램을 잘 제공하는 대학은 어딜까? 이런 대학에 가면 확실하게 취업을 하기 용이할 것이다. 그런 점에서 이 대학들에 관심을 갖기 바란다. 대학별로 제공하는 인턴십이나 코업 프로그램은 해당 홈페이지에 가거나 대학에 직접 문의하기 바란다.
다음은 유에스 뉴스가 대학과 대학 관계자들에게 설문 조사를 통해 낸 랭킹이다.
가장 코업 프로그램이 잘 된 대학은 노스이스턴이다. 이 대학은 유에스 뉴스 랭킹 40위 대학으로 연구 중심 사립대학이다. 2위는 드렉셀 대학이다. 이 대학은 유에스 뉴스 랭킹 133위인 연구 중심 사립대학이지만 코업 프로그램이 잘 돼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엔지니어링 랭킹은 꽤 높다. 3위는 주립대학인 신시내티 대학이다. 이 대학 역시 유에스 뉴스에서는 143위로 100위권 밖의 대학이지만 학생들이 졸업 후 취업을 위한 여건을 잘 준비해 주는 대학이다.
학부 중심대학으로는 베뢰아 칼리지가 6위다. 이 대학은 기독교 대학으로 노동을 제공하는 대신 학비를 받지 않는 독특한 대학이다. 아그네스캇도 눈에 띈다. 14위에 올라있다. 여자 리버럴 아츠 칼리지다. 그 이외에는 모두 연구중심 대학들이다.
전체적인 순위를 10위까지 보자
1. Northeastern University
2. Drexel University
3. University of Cincinnati (주립)
4. Elon University
5. GIT(주립)
6. Berea College(LAC)
7. MIT
8. Duke
9. Endicott College(LAC)
9. Stanford University
미래교육연구소는 컨설팅을 받는 학생들의 대학 선정에서 이런 요소까지 감안해 학생에게 맞는 대학을 찾아주고 합격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여러 전략을 구사한다. 미래교육연구소는 단순 유학원이 아닌 교육 전문 컨설팅 기관이다. 상담이나 장기간 도움을 받는 컨설팅을 원하면 아래 주소로 상담을 요청하면 된다. <미래교육연구소>
댓글
댓글 쓰기